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09월 20일(일)
文대통령 "스마트그린 산단, K경제 주역…3조2000억 투자"
문재인 대통령은 17일 "한국판 뉴딜의 상징 스마트그린 산단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K-경제'의 주역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경남 창원 소재의 스마트그린 산…
조해진 "秋, 딸 식당 간 건 부적절…야당이 국민 마음 대변"
조해진 국민의힘 의원은 18일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딸의 식당에서 정치자금을 사용해 논란이 된 것에 대해 "추미애 장관은 공인"이라며 "법적으로는 문제가 없다고 하더라도 공인의 처…
홍남기 "4차 추경, 추석 전 집행 위해 22일 국회 통과돼야"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7일 "국회가 22일까지 4차 추가경정예산(추경)안을 확정해 주시기를 간곡히 요청드린다"고 말했다.홍 부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진행된…
꺾일 듯 꺾이지 않는 서울 아파트값 상승세, 왜?
정부가 연이어 서울 아파트값 안정세를 강조하고 있지만, 서울 아파트값은 보합권에서 꺾일 듯 꺾이지 않는 오름세를 지속하고 있다.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경기 …
"GPS 위치추적 할 수 있다고?"…재택근무 메뉴얼 논란
고용노동부가 최근 발간한 재택근무 관련 메뉴얼에 '근로자 동의'가 있으면 위치정보를 수집할 수 있다는 내용이 담겼다. 이를 두고 노동계에서는 근로자의 기본권을 침해할 소지가 있다는…
정부-택배업계, 추석 성수기 일평균 1만여명 추가 투입키로
전국택배노조가 추석 연휴를 앞두고 과도한 업무 부담을 호소하며 오는 21일부터 택배 분류작업을 전면 거부하기로 한 가운데, 정부와 택배업계가 택배 분류작업 등에 일평균 1만여명을 …
9월 모평 국어 중심 주제 '코로나19'…"작년 수능보다 쉬웠다"
16일 오전 실시된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9월 모의평가 1교시 국어 영역에 대해 학원가와 입시업체는 대체로 올해 6월 모의평가와 비슷하게 쉬웠다고 분석했다.종로학원은 이날 출제경…
'미니 수능' 9월 모의평가 시작…수험생 48만7347명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9월 모의평가가 16일 오전 8시40분부터 전국 2099개 고교와 428개 지정 학원에서 동시에 시작됐다.9월 모의평가는 수능 시행기관인 평가원이 수능 사전…
'9월, 독서의 달' 文 대통령이 추천한 책 4권...어떤 책
코로나 사피엔스(인플루언셜)최재천, 장하준, 최재붕, 홍기빈, 김누리, 김경일 등 대한민국 석학들이 인류의 미래가 어떤 모습이 될 지 묻고 답한 내용을 역은 책이다.여섯 명의 석학…
오페라콘체르탄테 '카르멘', 10월로 연기…250석만 연다
오페라 콘체르탄테 '카르멘' 공연 일정이 10월로 연기됐다.서울오페라앙상블은 6일 "15일 롯데콘서트홀에서 예정된 공연을 추석 연휴가 지난 10월14일 오후 8시로 변경한다"며 "…